BUCHEON UNIVERSITY

INTERIOR ARCHITECTURE DESIGN 30th GRADUATION EXHIBITIONS

공모전
스튜디오


 신동성 교수

학과 30주년에 맞이하는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재학 동안 애쓴 여러분의 노력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어렵고 힘든 삶을 겪는 이가 진정한 인류 인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을 지치게 만드는 이를 만날 때마다 이 말을 새기시길 바랍니다. 지금의 헤어짐 은 다시 만나기 위해서 있는 것입니다. 훗날 진정으로 멋진 실건인이 되어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그대들의 이름을 제 기억 속에 새기겠습니다.

디지털디자인
스튜디오


 박영호 교수

학생 여러분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왜 그렇게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할 건데?’ 좀 투박하지만 여러분들이 설계 스튜디오 시간에 교수님들에게 늘 듣던 말입니다. 왜 이런 질문들을 했을까요?

참 공부란 그냥 배운 대로 공부하고 외우면 되는 것이 아니라 질문을 통해 찾아보고 알아가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들 합니다. 인생의 첫 출발점에서 질문하고 찾아가는 공부의 참뜻을 이해하고 여러분의 인생을 잘 디자인해 나아가길 바랍니다.

공간연출
스튜디오


 한명흠 교수

30회 졸업하는 모든 졸업생들의 앞날의 건투와 행운을 빕니다. 우리 대학의 전 학사 과정을 통하여 배우고 경험한 많은 추억과 지식 그리고 노력들이 이제 첫 발을 내딛는 여러분들의 사회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덧붙여 여러분들의 밝고 행복한 미래와

강인한 건강을 기원하며 힘차게 파이팅!

캡스톤
스튜디오


 고광용 교수

졸업작품전을 축하하며,

3년간 학문의 영역을 넓히고 그 결과를 이번 졸업 작품전을 통하여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쏟아오던 땀과 노력은 여러분이자신의 디자인 세계를 끊임없이 구축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자 앞으로의 길에 밑거름이 될 것이고, 더 나아가 실내디자인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을 믿습니다. 

축하합니다.

창의융합설계
스튜디오


 김동완  교수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1년 동안 창의융합 Studio 과정을 성실하게 마친 여러분들에게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오랫동안 실무에 몸담고 있는 선배로서, 여러분들이 디자인 툴(tool)을 다루는 능력과 디자인 실력은 다른 어느 학교의 학생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되며, 보다 겸손한 자세와 열정을 가지고 이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준다면 머지않아 훌륭한 디자이너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졸업생 여러분들의 미래를 축복합니다!

3D디지털
스튜디오


 김영진 교수

4학년 학생 여러분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여러분들이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 많은 목표와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험난한 과정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부족하지만 사회를 먼저 경험한 전공자 선배로써 이런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인정을 받으려 노력하기보다는 나에게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해 충실히 임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인정과 신뢰가 쌓일 것이고 그 인정과 신뢰가 여러분들의 미래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진심으로 세상을 살아가길 당부합니다. 나보다 남이 먼저인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부탁합니다. ‘디자인’은 그런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에게 펼쳐질 멋진 미래를 응원하며 오래도록 유지되는 ‘우리’가 되길…...